국토 가치를 더하다 행복한 변화로 가득한 세상 공간정보로 펼쳐질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알림공간

보도자료

home > 알림공간 > 보도자료
프린트
게시판 상세정보
제목 [장관동정] 김현미 장관,“공간정보는 4차 산업혁명의 신성장 동력”
작성자 홍보담당관 작성일 2018-11-26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월 26일(월) 경기도 수원시 국토지리정보원을 찾아 자율주행차 상용화용 정밀도로지도와 국토관측위성 활용센터 설립 등 공간정보 분야의 중요 현황을 점검했다.

김 장관은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선도하기 위한 핵심기반이 바로 사이버 인프라인 공간정보”임을 강조하면서, 공간정보를 통해 미래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공간정보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국토지리정보원이 측량, 지도, 공간정보의 국가 전문기관으로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인 공간정보가 고품질로 신속하게 구축되고 서비스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김 장관은 경기도 수원시 호매실 공공주택지구를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지역구 의원 및 수원시청 관계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신도시 개발과 교통대책의 병행 필요성에 대해 재차 확인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사업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경기 수원시을·수원시병 지역구 의원 백혜련·김영진 의원 등은 지역의 숙원사업인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는 요청을 직접 전달했다.

사업의 추진경위를 보고받은 김 장관은 “신도시를 개발할 때 교통대책이 함께 포함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공공택지에 입주한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 11. 26.
국토교통부 대변인
File

파일 다운로드 김현미장관_공간정보는 4차 산업혁명의 신성장 동력.hwp

파일 다운로드 김현미장관_공간정보는 4차 산업혁명의 신성장 동력.pdf

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사이트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